트렌드

[와이즈앱 비교하기 #244] 2021년 2월 음악 스트리밍 앱 동향

[사용자순위 TOP 8]

1위 – 멜론
2위 – 유튜브 뮤직
3위 – 지니뮤직
4위 – 플로
5위 – 네이버 바이브
6위 – 카카오뮤직
7위 – 스포티파이
8위 – 벅스

[사용자]

멜론 – 510만 명
유튜브 뮤직 – 261만 명
지니뮤직 – 257만 명
플로 – 162만 명

[전체 요약]

· 설치자 2,706만 명 중 사용자 1,178만 명 (43.5%)
· 분석대상 중 사용자가 가장 많은 앱은 ‘멜론’

[성별분포]

멜론 – 남자 41.7%, 여자 58.3%
유튜브 뮤직 – 남자 61.3%, 여자 38.7%
지니뮤직 – 남자 46.6%, 여자 53.4%
플로 – 남자 46.6%, 여자 53.4%

[연령분포]

· 앱별 사용자가 가장 많은 세대
멜론 – 20대
유튜브 뮤직 – 20대
지니뮤직 – 40대
플로 – 20대

· 멜론 앱상세 보기
· 유튜브 뮤직 앱상세 보기
· 지니뮤직 앱상세 보기
· 플로 앱상세 보기
· 네이버 바이브 앱상세 보기
· 카카오뮤직 앱상세 보기
· 스포티파이 앱상세 보기
· 벅스 앱상세 보기
· 와이즈앱에서 리포트 보기

기간 : 2021년 2월 1일~2월 28일
대상 :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
분석 : 와이즈앱 디지털홍보팀 이은별 매니저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인스타그램, SNS 앱 사용자 1위…스레드 사용자 133% 급증

트렌드

아이유에서 폴킴까지: 우리 시대의 사운드트랙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