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구글 플레이 앱 어워즈’, ‘2013 iOS 훌륭한 무료 App’으로 선정된 ‘눔 다이어트 코치’ iOS 업그레이드 버전 v2.0이 공식적으로 출시됐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1,900만 이상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건강/운동 분야 1위 다이어트 앱이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뛰어난 다이어트 효과를 입증하며 유저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던 헬스케어 분야 부동의 1위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눔(Noom Inc.)이 ‘눔 다이어트 iOS v2.0버전’을 출시하면서 드디어 본격적으로 아이폰 시장 공략을 시작했다.
체중 감량에 있어서 운동 역시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잘못된 식습관과 섭취량 개선인데, ‘눔 다이어트 iOS v2.0버전’은 혼자서 쉽고 편하게 식단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한국 아이폰 유저들의 다운로드가 급증하면서 좀 더 특화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다.
한국인이 자주 먹는 식단과 재료를 새로이 구축한 음식 정보가 한층 강화되면서 더욱 많은 음식을 검색하여 기록할 수 있게 되었다. 디자인 면에서도 전체적인 색깔이 기존의 초록색 톤의 디자인에서 슬림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 보라색으로 확 달라졌고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아이콘도 추가 되었다.
특히 v2.0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수많은 다이어트 앱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중점을 둔 부분은 바로 ‘동기부여’이다. 혼자 하는 다이어트에서 벗어나 함께 다이어트 할 수 있는 ‘그룹’기능을 통하여 유저들은 자신이 기록한 식단 및 운동을 공유하고, 서로 더 잘할 수 있도록 격려해 준다.
미국 국립보건원이 후원한 ‘카이저 퍼머넌트 건강연구소’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식단을 꾸준히 기록하는 것은 감량 속도를 두 배 높여준다고 한다. 유저들이 ‘눔 다이어트’를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식단을 기록한다면, 분명히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눔 다이어트’는 유저들의 꾸준한 기록을 돕기 위해 기록된 데이터에 기반하여 정기적으로 코칭 미션을 주며, 어떤 식품을 섭취해야 하는지 가이드를 준다.
이번 눔 다이어트 iOS v2.0 출시를 통해 기존에 안드로이드에서만 제공되던 Pro기능(맞춤형 서비스)을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약간의 아쉬움을 가지고 있던 iOS 유저들에게 희소식이 될 듯 하다.
눔(Noom Inc.)은 ‘눔 다이어트 iOS v2.0버전’ 출시를 기념하고 그 동안 업그레이드 버전을 기다려 준 회원들에게 보답하고자 ‘눔이 사과 드립니다’ 이벤트(페이스북, 블로그)를 진행한다. 참여한 회원들을 추첨을 통해 ‘눔 Pro 체험권’과 ‘2014 눔 다이어트 캘린더’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