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식탁이있는삶’에 직접 투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농․축․수산물 산지직송 스타트업 ‘식탁이있는삶’에 직접 투자를 했다.

식탁이있는삶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된 경기혁신센터 보육기업이다. 국내외 차별화된 농·축·수산물을 발굴 및 개발해 산지직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페셜티 푸드 플랫폼 ‘퍼밀’을 운영한다.

경기혁신센터는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하는 공공 액셀러레이터로, 식탁이있는삶의 생산농가들과 상생할 수 있는 유통모델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식탁이있는삶은 국내 신(新)품종 작물 재배법을 직접 개발, 계약된 농가를 통해 재배 및 독점유통하는 사업모델을 통해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국내에 가장 먼저 ‘초당옥수수’를 선보였으며, 빠른 배송경쟁보다 가장 맛있을 때 식재료를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특수작물을 판매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계약 산지를 늘리고 새로운 작물을 선보일 예정이며 고부가가치의 HMR(가정대용식), 밀키트 등도 개발 중이다.

경기혁신센터의 투자사업은 센터 보육기업 등 혁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투자기업에 따라 경기혁신센터의 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패스트 밸류업(Fast Value-Up)을 위한 후속지원도 제공 받을 수 있다. 경기혁신센터는 현재까지 총 3개 사에 직접 투자를 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경기센터 보육기업에 실질적 지원이 이루어져 뜻깊다”며 “투자와 더불어 전주기 액셀러레이팅, 오픈이노베이션, 글로벌 진출 등 스타트업의 초고속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글로벌 파트너 대기업과의 협업 지원 프로그램 모집

이벤트

제28회 스타트업 815 IR 연합, 유망 기술기업 4곳 투자 가능성 점검

이벤트

36개 유망 스타트업 참여한 ‘2025 창업-BuS 연합 IR’ 행사 성료

이벤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아이티센그룹,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