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VC-액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 한국 지사 열고 K-스타트업 찾는다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VC/엑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가 한국에 지사를 열고 오는 론칭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플러그앤플레이 한국 지사는 글로벌 무대로 진출하려는 한국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해외시장 진출 및 투자유치에 도움을 주고, 한국 시장에 관심있는 해외 스타트업들의 국내 진출에도 역할을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에서 스마트머니(핀테크, 인슈어테크, 디지털 헬스케어) 및 스마트시티(IoT, 모빌리티, 에너지, 건설) 중심의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국내 대기업 및 VC와의 협업을 통해 투자 및 전략적 제휴를 이끌어낸다는 계획이다.
플러그앤플레이는 매년 250여건이상의 직접투자를 통해 그간 페이팔과 드롭박스, 렌딩클럽 등 글로벌 유니콘을 발굴, 육성하였으며 17개 산업별(핀테크, IoT, 모빌리티, 헬스케어, 유통, 에너지, 푸드 등) 전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연간 50개 이상 운영하고 있다. 산업별 전세계 리딩 대기업과 함께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며 재무적 투자 뿐 아니라, 전략적 투자 및 기술이전, 업무제휴 등 스타트업에게 다양한 기회를 주는 것이 특징으로 매년 전세계 2만여개 스타트업들이 프로그램에 지원, 1,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프로그램에 선발되고 있다.
4월 27일 진행 예정인 론칭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플러그앤플레이 한국지사의 사업계획 및 플러그앤플레이 글로벌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해외 및 국내 우수 스타트업 소개, 파트너들과의 오픈이노베이션 경험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