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네오플랫, 임대주택 공고 알림 서비스 ‘알고’앱 공식 출시

정부의 주거안정 정책으로 임대주택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 ‘네오플랫’은 임대주택 알림 앱 ‘알고’를 공식 출시했다.

앱 ‘알고’는 관심 있는 지역의 공고를 구독형으로 받아 볼 수 있는 임대주택 공고 알림 서비스다. 알고를 이용하면 알림과 함께 임대주택 공고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하루 10-30 건의씩 쏟아지는 임대주택 공고를 일일이 찾아다니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다.

알고 앱에서는 ‘행복주택’, ‘전세임대주택’ 등 신혼부부, 청년, 대학생, 사회 초년생 등이 관심 있어 할만한 모집공고를 태그별로 분류할 수 있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을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찜하기’ 기능으로 관심 공고의 새 소식을 수시로 받아 볼 수 있어, 임대주택 공고를 제때 확인하지 못해 신청 기간을 놓쳐 본 경험이 있는 이용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알고 앱의 또 다른 주요 기능은 임대주택 공고문을 읽는데 필요한 전문용어와 배경지식을 알려주는 ‘가이드북’이다. 가이드북은 평소 딱딱하게만 느껴졌던 임대주택 관련 상식이나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를 콘텐츠 형식으로 쉽게 풀어서 제공한다.

이에 더해, 알고 앱 내에는 서로의 지식과 고민을 이야기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이 있는데, 이곳에서 이용자는 생활 꿀팁이나 내 집 마련 정보를 나눌 수 있다.

네오플랫 경건수 대표는 알고 앱의 비전에 대해 “지역 정보와 이용자 요구사항을 세분화하여 이용자에게 필요한 임대주택 모집 공고를 더욱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1인가구 주거 플랫폼 ‘고방’, 회원 30만 넘어

Uncategorized

1인가구 주거 플랫폼 ‘고방’ 누적 앱 다운로드 100만

스타트업

네오플랫 ‘고방’, 지난해 사용자 수 100만 명 넘어

스타트업

1인주거 전문 플랫폼 ‘고방’, 상반기 257%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