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Boost-up Demoday 2021’ 무대에 오른 8개 스타트업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 ‘넥스트유니콘’이 손잡고 진행한 ‘충남 Boost-up Demoday 2021(충남 부스트업 데모데이 2021)’가 22일 열렸다.
올해 1회를 맞이한 ‘충남 부스트업 데모데이 2021’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각 사업부가 창업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전문투자자와 네트워크 확대 및 협력의 장(場)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로컬크리에이티브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아트뮤플랫폼, 이레정공, 캐스트유, 포메틱 총 4개사와 예비창업패키지의 홈디즈, 유닛미, 소재·부품·장비 지원사업의 플라즈맵, 농업회사 푸디웜까지 총 8개 기업이 참여했다.
본 행사는 지난 14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른 최소 인원만 선별해 오프라인 데모데이를 실시했고, 해당 행사의 녹화 방송을 넥스트유니콘 서비스를 통해 송출해 온라인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각 기업별7분의 IR피칭과 3분의 Q&A로 총 10분 동안 발표를 진행했고, 넥스트유니콘 온라인 데모데이에서는 방송 시청은 물론 인상 깊은 스타트업에게 투표할 수 있는 기능까지 추가해 시청자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온라인 방송 2시간 동안 전문 투자자와 스타트업 관계자 총 772명이 시청했으며, 총 투표수는 2,748건에 달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강희준 센터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이번 행사를 많은 성원과 관심 속에 진행하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전문 투자자들의 조언과 관심이 이번 대회에 참여한 8개 스타트업의 미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창업가를 발굴 및 육성하고, 사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성공적인 창업가와 기업을 육성하는 충남지역의 허브로 자리 잡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한편 ‘넥스트유니콘’은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현재 가입 스타트업 5천여 개와 1500여 투자 심사역 및 대기업 투자팀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 스타트업 찾기와 전문투자자 찾기와 같은 기본적인 투자 네트워킹 서비스는 물론 온라인 데모데이를 위한 ‘유니콘LIVE’, 스타트업을 위한 PR솔루션 ‘뉴스룸’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