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 ‘2021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자 모집
유망 로컬 크리에이터와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 지원하는 2021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가 열린다.
총 40팀의 로컬 스타트업에게 2억 6천만 원 상당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되며 서류, 면접, IR 발표 등 전 과정은 10부작 방송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방영된다.
공모대상은 중소기업벤처부의 로컬 크리에이터 지원사업 7대 분야에 해당하는 지역가치, 로컬푸드, 지역기반제조, 지역특화관광, 거점 브랜드, 디지털 문화체험, 자연 친화 활동 등에 해당하는 스타트업과 지역 자원/특성을 접목한 4차산업 스타트업이다.
이번 챌린지를 기획한 KBC 광주방송 관계자는 “소멸의 위기에 처한 지역을 살리고,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로 무장한 로컬 크리에이터와 스타트업 육성이 필수”라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로컬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을 널리 알리고 로컬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로컬 스타트업 챌린지를 후원하는 호반그룹 관계자는 “지역균형발전과 동반성장이라는 이번 행사의 취지에 공감해 전폭적인 후원을 결정했다”며, “사업화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가 연계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