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별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순
지난 5월 모든 연령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은 금액을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GOOGLE 순으로 추정됐다.
결제 추정금액은 네이버가 3조 655억 원, 쿠팡 2조 9,173억 원, 이베이코리아 1조 5,988억 원, 배달의민족 1조 5,069억 원, 11번가 1조 906억 원, SSG.COM 4,815억 원, GOOGLE 4,604억 원으로 조사됐다.
각 세대에서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GOOGLE, 11번가, 티몬 순, 3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티몬, SSG.COM 순, 4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SSG.COM, GS홈쇼핑 순, 50대 이상은 쿠팡,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11번가, GS홈쇼핑, 롯데홈쇼핑, CJ ENM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온라인으로 주요 사업을 영위하는 서비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했으며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는 포함되지 않았다.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웹툰, 음악 등으로 결제한 금액의 합이며, 쿠팡은 쿠팡과 쿠팡이츠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 이베이코리아는 지마켓, 옥션, 지구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으로 조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