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브릿지, 납품 원두 비교·구매 서비스 ‘코케비즈’ 론칭
컨슈머브릿지는 카페, 레스토랑 및 호텔에 대용량의 커피 원두를 납품하는 업체를 비교하고 구매까지 가능한 납품 원두 비교·구매 서비스 ‘코케비즈’를 출시했다.
코케(koke)는 홈카페를 즐기는 소비자에게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 서비스이다. 개인 취향에 맞는 원두를 추천받아 구독하는 서비스로 올해 5월 출시하여 커피 애호가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끌었다. 국내 유명 로스터리의 원두들이 모여있어 다양한 맛의 원두 선택이 가능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코케비즈는 이런 유명 로스터리의 원두 중 대용량의 납품 원두를 쉽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이다. 코케비즈는 ‘나무사이로’, ‘펠트커피’, ‘엘 카페 로스터스’, 부산의 ‘베르크 로스터스’ 등 전국 유명 로스터리의 납품 원두 100여 종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납품 원두의 가격은 각 납품 업체에 사업자 확인 과정을 거쳐야만 가격을 알 수 있었다면 코케비즈에서는 한 번의 사업자 인증으로 모든 납품 원두의 가격을 알 수 있다. 샘플 원두 및 방문 세팅 신청 역시 코케비즈에서 모두 가능하다.
컨슈머브릿지 박성환 공동대표는 “세계 3위 수준의 국내 카페 시장에서 원두는 핵심 식자재이다. 카페 원두 납품 시장은 규모에 비해 정보가 숨겨져 있고, 접근하기 어려운 시장이었다. 코케비즈는 앞으로 납품 원두를 가장 저렴하고 편리하게, 무엇보다 믿을 수 있는 납품처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사업의 비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