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공개채용 늘리는 스타트업,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 &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테크놀로지(Mar-tech, 마테크) 기업 에이비일팔공이 2022년 고객성공매니저(Customer Success Manager, CSM) 신입 3기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지난 2020년, 2021년에 진행한 1기, 2기 공개채용 이후 세 번째 신입 공채로, 역대 최다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에이비일팔공은 2015년 설립된 데이터 기반의 B2B 마케팅 솔루션 & 컨설팅 회사다. 웹과 앱을 통합하여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고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는 툴 ‘에어브릿지(Airbridge)’를 직접 개발하고, 글로벌 마테크 솔루션 브레이즈(Braze)와 앰플리튜드(Amplitude)의 공식 파트너로 활약하며 국내 마테크 시장을 선도해왔다. 매년 매출 성장세를 200% 씩 유지하며, 2021년 하반기 기준 ARR(Annual Recurring Revenue) 190억 원을 돌파하였다.
시장을 선도하는 디지털 기업들이 사업과 서비스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마케팅 테크놀로지에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나감에 따라, 에이비일팔공의 솔루션은 현재 GS 리테일, SC 제일은행, 버거킹 코리아, 펫프렌즈, 다노, 띵스플로우 등 국내외 주요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성과 분석을 책임지고 있다.
에이비일팔공의 고객성공매니저는 단순 고객지원이 아닌, 다양한 산업군에서 성장 중인 고객사의 디지털 마케팅 성공을 위한 전 과정을 함께한다. 기술과 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마테크 솔루션 도입과 활용 교육, 데이터 플래닝과 컨설팅, 솔루션 사용 과정에서의 활용 지원과 제품 개선에 참여하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실리콘밸리의 SaaS 회사들과 B2B 글로벌 IT 기업에서 각광받는 포지션인 CSM 커리어를 국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이다.
에이비일팔공은 이번 공개채용으로 입사하는 신입 CSM에게 광고 어트리뷰션과 마테크 솔루션 전문지식, 그로스해킹과 프로덕트 매니징에 필요한 기초 엔지니어링 지식 교육 등을 통해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전문가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을 거친 CSM은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의 전 과정을 경험하며 마케팅 인사이트를 쌓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에이비일팔공 고객사들의 성장 파트너로 활약하게 된다.
이번 공개채용 프로세스는 11월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되며, 선발된 합격자는 2022년 1월 3일 최종 입사 예정이다.
남성필 에이비일팔공 대표는 “관련 전공생이 아니어도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디지털 제품의 성장에 필요한 마케팅, 데이터 분석, CRM, 그리고 엔지니어링 기초 지식을 쌓고 성장할 수 있다”며 “모든 디지털 제품들이 ‘성장’을 추구하고 있는 오늘날, 이번 공개채용을 통해 입사하는 모든 CSM이 최고의 디지털 성장 전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