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I 기반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에이비일팔공(AB180)의 광고 성과 측정 솔루션 에어브릿지(Airbridge)가 소프트웨어 리뷰 플랫폼 G2의 ‘2025 Summer’ 어워즈에서 4개 부문 6개의 하이퍼포머(High-Performer) 배지를 수상했다.
G2는 연간 9,000만 명이 방문하는 소프트웨어 리뷰 플랫폼으로, 290만여 건의 사용자 리뷰를 바탕으로 분기별 평가를 실시한다. 사용성, 기능성, 만족도 등을 종합 분석해 상위 솔루션에 ‘리더’ 또는 ‘하이퍼포머’ 배지를 부여하며, 글로벌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신뢰도 높은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에어브릿지는 이번 평가에서 ‘모바일 마케팅’과 ‘마케팅 분석’ 부문에서 글로벌 하이퍼포머로 선정됐다. ‘디지털 분석’ 부문에서는 글로벌, 아시아, 아시아·태평양 지역 하이퍼포머를 동시에 수상했으며, ‘클릭 사기 방지’ 부문에서도 아시아·태평양 지역 하이퍼포머에 선정됐다.
모바일 어트리뷰션 부문에서는 요구 사항 충족도, 비즈니스 협업 용이성, 고객 만족도 부문에서도 인정받았다. 특히 에어브릿지는 5점 만점에 4.7점을 기록해 전체 MMP(모바일 측정 파트너) 중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에이비일팔공 남성필 대표는 “에어브릿지가 G2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축적해온 전문성과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기업들이 에어브릿지를 통해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제품 고도화와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에어브릿지는 아시아에 기반을 둔 MMP로, AI를 활용한 성과 예측, 데이터 수집, 광고 채널 연동, 딥링크 생성 및 관리, 광고 사기 방지, 마케팅 성과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200개 이상의 지표를 통해 마케팅 효율을 분석하며, 글로벌 광고 채널의 공식 파트너로서 글로벌 표준의 프라이버시 정책을 지원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