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여성 패션 전년 대비 200% 성장 … “파트너 상생 지원 사업 성과”
온라인 셀렉트샵 29CM의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의 여성 패션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200% 성장했다.
이러한 여성 패션 성장 부문의 배경에는 올 하반기부터 도입한 브랜드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이 있다. 29CM는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목적으로 지난 6월, 여성 패션 브랜드 15개 사를 선정하여 각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마케팅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해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15개 브랜드는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407% 매출이 뛰었다. 특히 마르디 메크르디는 시그니처 로고를 활용한 플라워 마르디 컬렉션이 다각도로 29CM 내에서 집중 조명되면서, 전년 대비 8배나 높은 매출을 올리기도 했다. 이미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파사드패턴⋅킨더살몬⋅그로브⋅던스트⋅르 등도 보다 전략적으로 신규 고객 유입을 늘리며 브랜딩과 매출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29CM의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은 각 브랜드의 고객 접점을 늘리는 플랫폼 안팎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발매 시 플랫폼 내 쇼케이스, 인앱 메시지, 앱 팝업, 퍼포먼스 마케팅 지원은 물론 유튜버 콘텐츠 기획 등 외부 채널 홍보 전략도 포함한다. 특히 차별화된 브랜디드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신규 개발한 영상 카탈로그 구좌 ‘쇼케이스 플러스’에 대한 참여사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 내년부터는 각 브랜드의 옥외광고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성과를 계기로 29CM는 2022년도 지원 대상 브랜드의 규모를 5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여성 패션에 집중 투자한 올해와는 달리 내년도에는 패션을 넘어 비 패션 카테고리인 홈⋅뷰티⋅테크⋅컬처로도 영역을 넓힌다.
29CM 배건아 우먼세일즈팀 리더는 “브랜드 파트너 지원 프로그램은 29CM가 지난 10년 간 전개해온 브랜드 상생 전략을 더욱 강화한 프로젝트”라면서, “앞으로도 파트너사들이 자신의 고유한 가치와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더 큰 규모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