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무신사·29CM, 사용자 역대 최대 기록

패션 이커머스 플랫폼 무신사와 29CM가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 사용자 수를 기록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표본 조사에 따르면, 2024년 9월 무신사 앱 사용자 수는 761만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앱 출시 이후 가장 높은 수치다. 2021년 무신사에 인수된 29CM 역시 169만 명의 앱 사용자를 확보하며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두 플랫폼의 성장세는 지난 3년간 더욱 두드러졌다. 무신사의 앱 사용자 수는 170%, 29CM는 277%나 증가했다. 이는 온라인 패션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두 플랫폼의 서비스 경쟁력이 향상된 결과로 해석된다.

사용자 구성을 살펴보면, 두 플랫폼 모두 여성 사용자의 비중이 높았다. 무신사 앱의 경우 여성 사용자가 53.8%, 남성 사용자가 46.2%를 차지했다. 29CM 앱은 여성 사용자의 비율이 82.1%로 압도적으로 높았고, 남성 사용자는 17.9%에 그쳤다.

연령대별로는 20대 사용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앱은 20대 사용자가 38.2%로 1위를 차지했고, 30대(21.5%), 40대(17.1%), 20세 미만(14.1%) 순이었다. 29CM 앱 역시 20대가 33.8%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40대(26.0%), 30대(23.2%)가 그 뒤를 이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트렌드

10월 AI 챗봇 MAU 1위 ‘챗GPT’, 사용시간 1위 ‘제타’

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OTT는 넷플릭스…쿠플 MAU 역대 최대

트렌드

패션 앱 TOP 3 에이블리·무신사·지그재그, 20대 비율 30% 넘어

트렌드

구글 크롬, 국내 웹브라우저 앱 사용자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