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커넥서스랩, 11억 원 규모 시드 투자 유치

커넥서스랩이 총 11억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래드컴이 2억을, 밸류애드벤처개인투자조합4호가 4억을 투자하면서 이뤄졌다. 앞서 커넥서스랩은 8월 개인투자자로부터 총 5억을 투자받았다.

2019년 설립된 커넥서스랩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종사자와 예비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 및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커넥서스랩은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산업 취업 커뮤니티인 ‘엔준모(엔터테인먼트 취업 준비하는 사람들 모임)’를 운영고 있다. 엔준모는 큰 폭의 회원 수 증가를 기록하는 등 업계 관계자와 예비 종사자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커넥서스랩은 최근에는 온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엔터잡에듀’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으며, K-POP 제작 시스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해 선보이기도 했다.

커넥서스랩은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K-POP을 비롯한 ‘K-콘텐츠’ 관련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레이블 인큐베이팅 등 신규 사업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밸류애드벤처개인투자조합4호를 결성하며 이번 투자에 참여한 BM벤처스의 권순국 이사는 “커넥서스랩은 K-POP 커뮤니티 기반의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사업을 국내에서 제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회사로, 우수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으로까지 확장해 나가고 있는 기업”이라며 “K-POP의 글로벌 인기와 ‘한류 3.0’ 흐름에 발맞추어, 기존 교육 콘텐츠는 물론 K-POP 레이블 인큐베이팅 신규 사업의 성장성이 기대돼 이번 시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상환 커넥서스랩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성장을 지탱하고 정보 불균형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힘써온 커넥서스랩의 행보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 더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 개발과 함께 K-POP 레이블 인큐베이팅도 선보이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인재 허브로 성장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스마트라이드, 고려대 기술지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투자

더인벤션랩, AI 헬스케어 스타트업 3곳에 투자 실행

투자

패션 리커머스 차란, 시리즈B에서 168억원 투자 유치

투자

한국인 유학생 창업기업 사조, 71억원 규모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