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명품 커머스 플랫폼, 10월 결제 규모 역대 최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소액결제 등으로 명품 커머스 플랫폼에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지난 2년간 온라인으로 명품을 구매하는 전용 플랫폼에서 결제한 금액이 3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조사됐다.

명품 커머스 플랫폼은 다양한 명품 브랜드의 아이템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특화된 서비스를 말하며 오케이몰,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 캐치패션, 구하다, 루플랫 등이 있다.

오케이몰,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 등 명품 커머스 플랫폼의 결제금액을 표본 조사하여 결제 추정금액을 합산한 결과 2021년 10월 결제 규모가 작년 10월 대비 66% 증가했으며 코로나19 이전인 재작년 10월에 비교해서는 193%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에 명품 커머스 플랫폼으로 표시된 내역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현금, 상품권, 간편결제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에 개별 기업의 실제 매출액과는 차이가 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

투자

명품 플랫폼 ‘발란’, 실리콘투서 150억 원 투자 유치

트렌드

쿠팡, 2024년 결제추정금액 55조

트렌드

다이소몰 앱, 초저가 뷰티 열풍에 사용자 335만 명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