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가 27일 글로벌 명품 브랜드 중심의 ‘럭셔리’ 서비스를 ‘하이엔드(HIGHEND)’ 서비스로 새롭게 개편하고,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기존의 패션, 뷰티 중심에서 리빙 및 가전까지 확장했다.
네이버 ‘하이엔드’ 서비스에 입점한 스토어들은 명품 브랜드에서 자사몰과 동일하게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하이엔드’에서 상품을 구매한 사용자는 정품 보증과 공식 A/S, 브랜드 시그니처 패키징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새롭게 문을 연 ‘하이엔드’ 서비스에는 기존 럭셔리 패션, 뷰티 브랜드 외에 북유럽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 ‘프리츠한센(FRITZ HANSEN)’, 프랑스 하이테크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Devialet)’, 프랑스 명품 도자기 브랜드 ‘베르나르도(BERNARDAUD)’, 프랑스 크리스탈 브랜드 ‘바카라(Baccarat)’ 등 20여 개의 리빙 및 가전 명품 브랜드들이 입점했다.
이탈리아 다이닝웨어 브랜드 ‘코지타벨리니(Cosi Tabellini)’와 프랑스 패션 하우스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등은 하이엔드를 국내 공식몰로 활용하고 있으며, 특히 프랑스 가구 브랜드 ‘드비저리(DE BEJARRY)’는 하이엔드를 통해 처음으로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선보인다.
하이엔드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직매입이나 병행수입이 아닌 명품 브랜드가 직접 운영하는 공식몰 또는 브랜드가 지정한 공식 인증사를 통해서만 제공된다. 이에 따라 하이엔드 사용자들은 정품 및 A/S 보증을 받을 수 있으며, 명품 브랜드의 시그니처 패키징 서비스 및 ‘네이버컬렉션’의 디지털 정품 구매 보증서가 함께 제공된다.
네이버는 2020년부터 명품 브랜드 중심의 ‘럭셔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럭셔리 서비스 거래액은 4년 만에 10배 이상 증가했으며 입점 브랜드 수도 2.5배 증가하며 성장세를 보였다.
명품 브랜드들은 자사 VIP 단골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만큼,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관리 솔루션인 ‘라운지솔루션’ 활용도가 전체 브랜드스토어 평균 대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하이엔드에 입점한 패션·뷰티 브랜드의 70%에 달하는 브랜드들이 라운지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라운지 전용 상품은 물론 생일 쿠폰, 신제품 정보 등 개인화 혜택을 제공하고 톡톡 메시지를 활용한 1:1 고객 응대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
네이버는 하이엔드에 입점한 브랜드들이 자사 VIP 단골에게 브랜드 색채와 아이덴티티를 더 잘 소개할 수 있도록 비주얼 중심의 전시 공간을 확대했으며, 브랜드 철학과 감성을 꾸준히 아카이빙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추가했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리더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엔드’는 강화된 명품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한층 더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쇼핑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도화한 명품 버티컬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네이버의 기술 기반 검색 환경과 단골 관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명품 브랜드와 온라인 VIP 사용자들을 더욱 긴밀하게 연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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