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창업진흥원, 2021년 교육기부 우수기관…청소년 비즈쿨 지원사업 인정받아

창업진흥원이 청소년 비즈쿨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 교육 기부 성과를 인정받아 2024년 12월까지 향후 3년간 교육부가 지정한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제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의 사회 환원과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서는 기업, 대학,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제도이다.

창업진흥원은 ‘02년부터 청소년 비즈쿨 지원사업을 통해 전국 초·중·고등학교와 학교 밖 센터를 대상으로 창업캠프, 교사 직무연수 프로그램과 기업가정신 교재 및 교구재를 보급하는 등 다양한 교육기부를 추진해왔다.

특히, ‘청소년 비즈쿨 찾아가는 체험교육’은 도서·산간·벽지 소재의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커리큘럼과 교구를 활용하여 기업가정신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가정신 체험활동의 기회가 부족한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 격차를 해소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창업진흥원 김용문 원장은 “앞으로도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창업 및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 창업교육을 통해 꿈·끼·도전정신을 갖춘 융합형 창의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최대 2억원 규모 도약R&D 110개 과제 모집…부처연계 트랙 신설

스타트업 글로벌

100개의 도전, 하나의 미래… 구글플레이 ‘창구 프로그램 7기’와 시대 단면

이벤트

K-스타트업, 비바테크 3년 연속 출전…19개 창업기업 참여

스타트업

창업진흥원,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 최우수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