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 스타트업 ‘라이프온코리아’, 씨엔티테크에서 투자유치
기성형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으로 베트남 현지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라이프온코리아가 씨엔티테크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라이프온코리아의 기성형(ready made) 인테리어 디자인 플랫폼은 이용자가 라이프 스타일, 환경 조건, 취향 및 위치 등 조건을 정하면 플랫폼에 내재된 주요 데이터와 메타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전문가들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이용자에게 추천한다. 이용자는 온라인 쇼핑하듯 단 몇시간 만에 인테리어 디자인을 고르고, 공사 예상 가격을 확인하고, 구매 확정하여 인테리어를 시공할 수 있다.
또한 계약을 하고 선금을 지급한 뒤에야 비로소 디자인 결과물을 보던 기존과 달리 3D, VR기술을 적용한 ‘360˚ Virtual Tour’를 통해 이용자가 현실에 가깝도록 인테리어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게 한 것도 차별점이다. 이를통해 공사 현장과의 소통 오류로 발생되던 문제점들도 해소한다.
현재 라이프온코리아는 이미 도시화가 완성된 국내 시장보다는 급격한 도시화가 한창인 호치민, 하노이 등 베트남 시장이 더욱 자생력을 가질 수 있다고 판단하여 2019년 12월부터 현지에 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가면정 대표는 “씨엔티테크가 운영하는 한국관광공사 주최 사업 ‘2021 관광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프로그램에 선정됐던 기쁨을 시작으로 투자까지 연계되니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고착화된 인테리어 비즈니스의 판도를 바꾸는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 라고 전했다.
한편,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를 표방하는 씨엔티테크는 지난해 1년간 총 88억 3,000만원, 72건의 초기기업 투자를 집행했으며, 합산 200억원 규모의 7개 투자조합을 새롭게 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