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모닝커피’는 전화성 대표가 진행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으로, 매일 오전 8시 40분 ‘전화성의 CNTV’ 채널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며, 다양한 스타트업의 핵심 역량과 시장 잠재성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댓글을 통한 시청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고 있다.

1. 그로와이즈 기업은?
그로와이즈는 실내형 스마트팜 공장, 즉 식물 공장의 수직 농장 설비 구축을 주력으로 한다. 주요 사업 분야는 엽채류, 허브류, 딸기, 미나리 등 다양한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스마트팜 시설 구축과 관련된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도시형 스마트팜을 시작하는 이들을 위해 컨설팅을 제공하고 예상 소익 계산서를 분석하며, 원격 모니터링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한 재배 환경 제어 서비스, 그리고 유지보수 관리 서비스까지 아우른다. 나아가 스마트팜 기반의 농업 교육 콘텐츠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그로와이즈는 현재 씨엔티테크의 초기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을 수행 중에 있다.
2. 그로와이즈의 핵심 포인트
그로와이즈의 핵심 역량은 스마트팜 시설에 필요한 전문화된 자체 개발 솔루션 기술에 있다. 작물 재배 환경의 최적화를 위해 패널 연결, 청소물 비산 방지 등이 고려된 재배 베드 시스템을 설계하며, 태양광 대신 최적화된 LED 솔루션을 광원으로 사용하여 전력 소모를 감소시키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높인다. 특히 냉방 및 CO2 공급 시스템, 순환식 수경 재배에 최적인 양액 레시피를 기반으로 한 양액 솔루션 등 정밀 환경 제어 기술을 확보하였다. 나아가 모니터링 환경 제어 솔루션에 인공지능(AI)을 접목하여 환경값에 대한 최적의 설정값을 추천해주는 시스템까지 제공하는 기술 기반 기업이다.
3. 전화성의 원 포인트 코멘트
그로와이즈는 스마트팜 시설 구축에 대한 경험치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과천 지산 스마트팜, 베트남 딸기 식물 공장, 마포 및 강북 구청, 안성 농업기술센터 등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공신력을 높이고 있다. 그로와이즈는 우수한 설비 기술과 AI 기반의 모니터링 솔루션을 통해 고객의 수익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 지속적인 기술 고도화와 레퍼런스 확장을 통해 국내외 스마트팜 시장에서 성장이 기대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