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경계를 넘어서는 마케팅 콘서트 MMConcer 열린다
㈜퍼플프렌즈 모바일마케팅연구소에서 2014년 3월 13일 (목) 양재역 넥스트박스에서 ‘여행’을 주제로 제 1회 MMC(Mobile Marketing Concert)를 개최한다.
MMConcert는 2013년에 성황리에 개최되었던 모바일 마케팅 컨퍼런스 ‘MMC’의 축소판으로서, 마케팅 분야의 시기별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월 1회 마케팅 실무진들이 가까운 자리에서 자유롭게 이야기 나누고 네트워킹 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MMConcert는 다른 세미나와는 달리 동일한 분야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관련자를 각각 한 분씩 연사로 초대하여 박대박을 연상케 하는 구성이다. 모바일의 등장으로 사용자의 Off-line 라이프로그가 On-line에서 실시간으로 기록되고, On-line 결제 시스템으로 Off-line 매장에서 간편하게 결제하는 등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붕괴되고 있는 현 시장상황을 반영하여 각자의 영역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기 위함이다.
제 1회로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여행’이다. 2013년 모바일 예약 건수 전년대비 252% 증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순 방문자 수 559% 증가(인터파크투어 자체 집계) 등 여행 계획 시 모바일 활용이 증가했으며, 여행자와 현지 가이드를 연결해주는 ‘마이리얼트립’, 회원들의 여행 데이터를 토대로 맞춤형 여행 플랜을 제시해주는 ‘스투비플래너’ 등 개인 여행자를 위한 소셜 서비스가 부상하고 있는 현 트렌드를 반영하여 이번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온라인 대표 연사로는 온라인상에서 5만 명의 회원들이 공유한 여행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 분석하여 사용자의 성향에 맞게 최적의 여행 루트를 제공하는 인공지능 소셜 여행서비스 ‘스투비플래너’의 백주흠 대표가 참석하여 ‘여행 D.I.Y. 시대에 모바일과 소셜의 가치’에 대해 발표 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대표 연사로는 트랙터를 타고 전국일주한 이야기를 담아낸 책 <180일간의 트랙터 다이어리>, 여행 계획부터 도전까지 모든 것을 가르치는 <여행학교> 등을 통해 20대의 여행욕구를 자극하는 강기태 트랙터 여행가가 참석하여 ‘소비자의 삶에 있어 여행의 가치와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마케터들과 토의할 예정다.
온/오프라인 대표 연사의 발표 이후에는 연사들과 참석자들이 가까운 자리에서 서로의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하고 이를 컨버전스하며 새로운 시각에서 마케팅에 접근하기 위해 질의 응답 및 토론시간도 마련되어있다.
MMConcet는 급변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온/오프라인 마케팅 실무자가 미처 대비하지 못했던 상대편 분야의 마케팅 전략을 배우고, 자신의 노하우와 결합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계의 실무자들과 네트워크를 쌓음으로써 향후 마케팅 트렌드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마케팅 업계에 있는 다양한 협회들이 MMConcert의 후원사로 참여함으로써 변화하는 시장상황을 주시하고, 협회간에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망을 구축함으로써 협회 운영에 시너지효과를 도모하고있다.
MMConcert는 한국온라인광고협회, 한국디지털기업협회, 한국디지털광고대행사협회, SEOUL AP CLUB,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후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컨퍼런스 신청 페이지나 MMC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