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비대면 의료 서비스 앱 사용자 수 한 달 만에 161% 증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증가하고 재택치료의 전환의 영향으로 비대면 진료 및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며 전체 비대면 의료 서비스 앱 사용자수가 지난 1월 57만 명에서 150만 명으로 161%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비대면 의료 서비스’는 상호작용이 가능한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 원거리에서 비대면으로 진료 및 약 처방까지의 전반적인 의료 활동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지난 2월 한국인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닥터나우, 올라케어, 굿닥 등 주요 비대면 의료 서비스 앱을 1번 이상 이용한 사용자가 만 10세 이상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4,942만명의 약 3%가 사용한 것으로 추정되며 관련 수치는 향후 코로나19 확산세와 맞물리며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추측된다.

모든 세대를 합쳐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비대면 의료 서비스 앱은 ‘닥터나우’로 2월 한달 간 53만 명이 사용했으며, ‘올라케어’ 앱은 52만 명, ‘굿닥’은 45만명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비대면 의료 서비스 앱은 여성 사용자의 비율이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1020세대에서는 올라케어, 30대에서는 닥터나우, 50대 이상 세대에서는 굿닥의 사용 비율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코로나19 관련 공공 의료 서비스 앱(생활치료센터 비대면 의료 서비스 앱 등) 및 일반적인 병원 예약 및 접수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앱은 본 조사대상에서 제외되었다. 또한, 이번 조사는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의 비대면 의료 서비스 앱을 대상으로 지난 2월 한 달 동안의 개별 비대면 의료 서비스 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

트렌드

쿠팡, 2024년 결제추정금액 55조

트렌드

다이소몰 앱, 초저가 뷰티 열풍에 사용자 335만 명 돌파

트렌드

스타벅스, 식음료 앱 사용자 1위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