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chain투자

NFT 메타버스 ‘위치컴퍼니’,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에서 시드 투자 유치

NFT 마켓플레이스 ‘위치크래프트’의 운영사인 위치컴퍼니가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위치컴퍼니는 가수 ‘루피’와 ‘키썸’ 등 유명가수들과 NFT 굿즈를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공간에서 전시하고 실시간 경매를 진행하였으며, 롯데시네마와 스튜디오 레논 등 다양한 콘텐츠 기업들과 고퀄리티의 NFT들을 선보이며 국내 NFT 시장의 첫 시작을 알렸다.

위치컴퍼니가 개발 중인 NFT 메타버스 ‘위치월드’는 PC, 모바일, VR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접근이 가능한 메타버스 공간으로 Web 3.0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가치들을 전시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위치컴퍼니가 그동안 선보였던 NFT 서비스를 바탕으로 ‘위치월드’에서는 NFT를 전시하고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메타버스 개인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야놀자, 블루홀, 어메이즈VR 등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에 투자했던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가 NFT 시장에 투자한 최초 케이스이다.

위치컴퍼니 이민준 대표는 “이번 투자는 NFT 메타버스가 국내에서도 커질 수 있다는 시장의 믿음이라고 생각하고 위치가 NFT 메타버스 시장을 좋은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파트너스인베스트 관계자는 “아직 정립되지 않은 초기 시장에서도 계속적으로 의미있는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위치의 사업 능력을 보고 투자를 결심했다.”고 전했다.

한편, 위치는 이번 달 중 ‘위치월드’ 베타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월세 카드결제 ‘집업페이’, MYSC에서 시드 투자 유치

투자

나노포지에이아이, 퓨처플레이·매쉬업벤처스서 시드 투자 유치

투자

아모지, 글로벌 성장 가속화 위해 2,300만 달러 추가 투자 유치

투자

크릿벤처스USA, AI 콘텐츠 스타트업 ‘어보브테크’에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