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SNS 마케팅 플랫폼 ‘와이어드컴퍼니’, 시리즈A 투자 유치

SNS 마케팅 플랫폼 와이어드컴퍼니가 하나금융투자 등 약 3개 기관으로부터 시리즈A 투자유치를 했다. 회사의 누적 투자 금액은 62억원 규모이다.

2018년 설립된 와이어드컴퍼니는 SNS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마켓을 육성하고, 개인이 진행하기 어려운 상품 소싱, 마케팅, 배송, CS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1인 마켓 시장에서 자리를 잡아 성장해왔다. 21년 매출 135억, 누적 거래액 500억, 누적 공동구매 진행 횟수 만 건을 돌파하는 등 SNS 1인 마켓 시장에서 입지를 구축해 왔다.

와이어드컴퍼니는 그간 1인 마켓을 운영하며 쌓아왔던 경험을 플랫폼화 하고자 지난해 바닐라코딩 파운더 켄(founder ken)을 CTO로 영입하고 개발인력을 빠르게 영입하면서 IT기업으로 변모해 나가고 있다.

와이어드컴퍼니 황봄님 대표는 플랫폼에 대해 언급하며 “와이어드컴퍼니가 만드는 이커머스 플랫폼 케미는 소비자가 판매자를 넘어 비즈니스의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환경을 구축하는 진짜 이커머스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투자

비생산적 영역에서 생산적 영역으로

투자

HT비욘드, 70억 원 규모 시리즈 B 투자유치…데이터 기반 플랫폼 고도화에 속도

투자

AI 기반 WES 선도업체 니어솔루션, 35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

혈액 기반 AI 난소암 진단 스타트업 ‘포어텔마이헬스’, 프리A 후속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