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리뷰커머스 전환 ‘하우스앱’, 3개월만에 전년도 연간 거래액 넘어
숏폼커머스로 전환한 하우스앱이 카테고리 전환 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숏폼리뷰를 기반으로 22년 3월까지 1분기 누적거래액이 이미 21년 연간거래액을 넘어섰다.
하우스앱은 가입자 증가뿐만 아니라 재방문율도 크게 상승했다. 방문자당 평균 숏폼 조회수는 300%증가했으며, 총 숏폼 조회수 또한 매월 50%이상 증가하고 있다. 방문수 증가하여 아이디당 일일 로그인 횟수도 70% 성장했으며, 월 구매횟수도 우상향 성장하고 있다.
특히 숏폼 콘텐츠 중 리뷰 콘텐츠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했는데 그 중 일상, 요리, 인테리어 등 타 주제의 숏폼 콘텐츠 대비 리뷰숏폼 속 상품 클릭률이 최대 20배 높고, 조회당 구매전환률 또한 높게 나오고 있다.
한 입점 브랜드는 제품 사용법 등을 직접 제작하여 업로드한 숏폼 콘텐츠를 기반으로 마케팅 활동을 하여 입점 후 5개월 동안 누적 2.5억을 판매하기도 했다. 상품 외 서비스 브랜딩 또한 숏폼으로 제공하여 리뷰의 카테고리를 확장시킨 점도 주효했다.
한편 하우스앱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공동구매할 수 있는 ‘하친딜’서비스를 신규 출시했다. 회사측은 “다양한 상품,서비스,디지털콘텐츠 등을 공동구매 할 수 있는 소셜공동구매 커머스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