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은?

2022년 3월에 전세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쿠팡으로 지난 한 달간 2,655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는 11번가 840만 명, G마켓 643만 명, 에이블리 600만 명, 오늘의집 469만 명, 위메프 388만 명, 티몬 383만 명, 지그재그 379만 명 순이었다.

세대별로 가장 많이 사용한 쇼핑 앱은 많이 달랐다.

10대는 쿠팡, 에이블리, 무신사, 11번가, 지그재그, 브랜디, G마켓, 올리브영 순으로 사용자 상위 8개 중 5개가 전문몰이었다.

20대는 쿠팡, 에이블리, 무신사, 지그재그, 올리브영, 11번가, 브랜디, 아이디어스 순으로 사용자 상위 8개 중 6개가 전문몰이었다.

3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에이블리, 오늘의집, 위메프, 티몬, 올리브영 순이었다.

4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오늘의집, GS SHOP, 티몬, 위메프, 옥션 순이었다.

50대 이상은 쿠팡, 11번가, G마켓, 홈앤쇼핑, GS SHOP. CJ온스타일, 옥션, 오늘의 집 순이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다.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의 쇼핑 앱을 대상으로 지난 3월 한 달 동안의 개별 쇼핑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으며 중고거래 앱, 배달 앱, 네이버, 카카오톡 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됐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지그재그, ‘직진배송’에 주 7일 배송 시스템 정식 오픈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스타트업

에이블리코퍼레이션, 1분기 영업이익 흑자

스타트업

에이블리, 2024년 거래액 2.5조 돌파…신사업 확장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