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경콘진, 창업지원 전문가 프로그램 ‘문화창업플래너 9기’ 개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문화콘텐츠분야 창업지원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인 ‘문화창업플래너 9기’가 시작된다.

경기도와 경콘진에서 육성하는 ‘문화창업플래너’는 문화콘텐츠 및 ICT 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 대상 1:1 밀착형 창업지원 전문가를 말한다. 이들은 창업자의 아이디어 발굴부터 비즈니스 모델 개발, 파트너십 연계 등 창업에 필요한 요소를 지원하고 창업기업의 문제 진단, 코칭과 더불어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한다.

올해는 기존의 온·오프라인 이론교육 중심에서 오프라인 실습형 교육과 전문가 네트워킹 중심으로 프로그램으로 전면 개편한 ‘문화창업플래너 +2.0’ 으로 운영된다. 문화콘텐츠 및 ICT 분야 창업지원 컨설턴트로 활동비전이 있는 창업 관련 분야 현업전문가를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 평가를 통해 총 40명의 실습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실습생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문화콘텐츠 및 ICT 산업에 대한 이해는 물론 오프라인 실습교육을 받게 된다. 실습교육은 창업 초기진단·사업화·투자 등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창업 지원사업과 연계해 진행되고 전문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지원 전문가로서의 종합적인 역량을 기를 수 있다.

‘문화창업플래너’는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8기수 223명을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들은 교육 이후 창업기업 컨설턴트, 멘토, 액셀러레이터, 전문투자자 등으로 현장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남부권역센터장은 “문화창업플래너는 경기문화창조허브 개소와 함께 9년차가 되었다”며 “올해는 특히 전 분야의 창업지원 실무에 특화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확대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홈페이지(https://www.gcon.or.kr)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의 문의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nicejiw@gcon.or.kr, 031-776-4691)로 문의하면 된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콘텐츠 분야 입주기업 모집

이벤트

경기도, 가상융합 분야 투자유치 지원…‘엔알피 기업육성’ 참여기업 모집

이벤트

경콘진, 콘텐츠 펀드 80억 조성…’경기 레벨업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이벤트

글로벌 무대 향하는 가상 융합 기업 지원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