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2022년 입주기업 모집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설립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하 NIPA)과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이하 NCIA)가 운영하는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이하 DC센터)에서 신규 디지털콘텐츠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설립 3년 이상의 메타버스, VR, AR, AI, 5G 등 신기술을 융복합하여 디지털콘텐츠(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등)를 제작공급하고 있는 국내 콘텐츠 기업이다. 센터 입주 기간은 기본 2년이며, 성과평가를 통해 최대 4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2022년 신규 입주기업 모집을 진행하는 DC센터는 지난 2012년 설립 이후 다양한 사업화 사례를 만들고 있다. 비대면 온라인 학습시스템 “포인캠퍼스(PoinCampus)”를 서비스하는 입주기업 포인블랙(대표 임지환)은 21년 20억 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 라운드를 완료하였으며, 카드를 활용한 전략 RPG 콘텐츠 애플리케이션 “트리플판타지”를 개발 및 서비스하는 겜플리트가 9월 네오위즈로 인수됐다. 이외에도 링크닷츠, 미디어스코프, 솔투온 등이 약 11억 원의 투자유치를 하면서 작년 한 해에만 6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유치했다.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DC센터에서는 입주 공간에 대한 임대료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관리비(전기, 통신 등)만 부담하면 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입주 모집을 통해 콘텐츠의 우수성, 사업 성장 가능성 및 수행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B타입(입주 인원 6~11인, 41~55㎡) 7개 사, C타입(입주 인원 12~20인, 71~81㎡) 2개 사 등 총 9개 사를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