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포토위젯’, 35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Photo Widget : Simple(이하 포토위젯)’을 서비스하는 포토위젯이 SM엔터테인먼트 그룹과 에이벤처스로부터 35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투자사 SM컬처파트너스, 에이벤처스가 참여했다. 포토위젯의 누적 투자금액은 총 45억원이다.

‘포토위젯’은 iOS 전용 서비스로 폰 꾸미기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부터 매니아 층까지 누구나 쉽고 편하게 홈 스크린을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와 위젯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미국, 영국, 한국, 일본, 태국을 중심으로 한 150개국의 글로벌 Z세대가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특히 Z세대 사용자 비중이 90% 이상, 글로벌 사용자 비중이 90%이상으로 글로벌 Z세대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다.

포토위젯은 이번 전략적 투자를 시작으로 향후 SM엔터테인먼트 그룹과 IP를 활용하여 글로벌 Z세대를 타겟으로 한 다양한 협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투자를 시작으로 글로벌 Z세대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이 예정되어 있다.’라며, ‘K-POP 아티스트를 비롯한 글로벌 IP 기반의 협업을 통해 포토위젯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고유한 콘텐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밝혔다.

한편 포토위젯은 이번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발판 삼아 글로벌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핵심 인재를 영입할 계획이다.

기자 / 혁신적인 스타트업들의 이야기를 발굴하고 전달하며, 다양한 세계와 소통하는 것을 추구합니다. / I want to get to know and connect with the diverse world of start-ups, as well as discover their stories and tell them.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캔디페이 운영사 앳원스, 서울대기술지주서 시드투자 유치

투자

2025년 8월 스타트업 투자시장, AI·딥테크·블록체인 분야가 주도

투자

UTC인베스트먼트, 238억원 규모 ‘스타트업 코리아 펀드’ 조성 나서

투자

애드테크 스타트업 ‘오픈랩소디’, 21억 원 규모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