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포토위젯’, 35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글로벌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 ‘Photo Widget : Simple(이하 포토위젯)’을 서비스하는 포토위젯이 SM엔터테인먼트 그룹과 에이벤처스로부터 35억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투자사 SM컬처파트너스, 에이벤처스가 참여했다. 포토위젯의 누적 투자금액은 총 45억원이다.
‘포토위젯’은 iOS 전용 서비스로 폰 꾸미기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부터 매니아 층까지 누구나 쉽고 편하게 홈 스크린을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와 위젯 기능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미국, 영국, 한국, 일본, 태국을 중심으로 한 150개국의 글로벌 Z세대가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특히 Z세대 사용자 비중이 90% 이상, 글로벌 사용자 비중이 90%이상으로 글로벌 Z세대 플랫폼으로 성장 중이다.
포토위젯은 이번 전략적 투자를 시작으로 향후 SM엔터테인먼트 그룹과 IP를 활용하여 글로벌 Z세대를 타겟으로 한 다양한 협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포토위젯 관계자는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의 투자를 시작으로 글로벌 Z세대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이 예정되어 있다.’라며, ‘K-POP 아티스트를 비롯한 글로벌 IP 기반의 협업을 통해 포토위젯에서만 만날 수 있는 고유한 콘텐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밝혔다.
한편 포토위젯은 이번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발판 삼아 글로벌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하고, 핵심 인재를 영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