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온다매니지먼트, 생활형 숙박 시설 운영사 ‘와쏭’에 전략적 투자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의 자회사인 온다매니지먼트가 생활형 숙박 시설 전문 운영사 와쏭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 지난해 8월 온다는 와쏭과 생숙 공동 사업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와쏭은 지난 2018년 설립된 생숙 운영 기업으로 World Sky, World State, Heaven Mark 등 속초 일대에서 3곳을 위탁 운영하고 있다. 온다매니지먼트는 강원도 지역에서 경쟁력을 증명한 와쏭과 함께 시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생활형 숙박 시설은 대표적인 투자형 부동산의 한 형태로 주목받고 있지만, 편법 운영이나 불법 거주 등의 이슈가 있어 믿을 수 있는 위탁 운영사가 필요한 시장이다. 온다매니지먼트는 타 운영사와 달리 전직원을 인터네셔널호텔 출신으로 구성하여 전문성을 높였고, 지난 2년여간 실소유자에게 유의미한 이익을 거둘 수 있는 사업 구조를 꾸준히 구축해왔다.

또 온다매니지먼트는 부산 송도 HEAVEN THE VIEW의 신규 위탁 운영 계약을 체결해 SoTA Collection 더 송도 브랜드로 운영할 계획이다.

온다매니지먼트 윤명기 대표는 “이번 와쏭에 대한 전략적 투자로 국내 최대 생활형 숙박시설 프랜차이즈망 구축에 한 발 더 다가갔다”며 “온다매니지먼트는 생숙 수분양자와 상생이라는 초심을 유지하며 안정적 수익을 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다매니지먼트는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의 자회사로 국내 중소형 호텔의 위탁 운영 사업을 중심으로, 모텔 리브랜딩 사업, SoTA 등 생활형 숙박시설 프랜차이즈 사업, 호텔 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성을 인정 받고 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임팩트스퀘어, ‘2024 임팩트리포트’ 발간

투자

방산 AI 스타트업 퀀텀에어로, 시드 라운드에서 37억원 투자유치

투자

클라우다이크, 37억원 투자 유치… AI SaaS 개발 가속화

투자

생성형 AI 솔루션 개발사 ‘에이플라’,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