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사람들, 모바일 콜시트 서비스 오픈
영상 촬영 및 제작 지원 플랫폼 ‘써폿’의 운영사 기발한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작성하고 공유하는 ‘써폿 콜시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콜시트는 촬영에 관련된 스태프 및 관계자들에게 현장에 도착해야할 시간, 로케이션 등을 안내하는 주요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지금까지 콜시트는 문서 파일로 공유되었는데, 콜시트를 받은 스태프 및 관계자들은 모바일상에서 문서를 다운로드한 후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확대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결국 콜시트 담당자는 콜시트 상에 있는 내용을 전화나 문자로 추가 안내해야했기 때문에 상당한 커뮤니케이션 비용이 발생했다.
’써폿 콜시트’는 촬영 핵심 정보를 정확하고 간편하게 확인하는 콜시트의 본질에 집중한다. 콜시트 담당자는 핵심 정보를 보다 간편하게 입력하고 링크 복사를 통해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콜시트를 전달받은 스태프 및 관계자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화면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써폿 콜시트’는 내비게이션/맵 연동, 촬영일의 기상 정보 실시간 업데이트, 참여 스태프 리스트 확인, 영상분야별 커스터마이징 등 양측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기능들을 담고 있다.
기발한사람들 김현진 대표는 “‘써폿 콜시트’는 문서 형태로 공유되었던 콜시트를 디지털 전환하여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써폿 콜시트’와 같이 영상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만한 서비스를 꾸준히 소개할 예정”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