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탄소 회계 규제 대응 솔루션 ‘탄소중립연구원’, 소풍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기업 대상 탄소 회계 솔루션 ‘CIET’ 를 운영하는 탄소중립연구원이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탄소중립연구원은 작년 5월 설립되어 서울대 기계공학부 출신 창업자들로 구성된 기후 테크 스타트업으로, 탄소회계 규제 대응이 필요한 대기업과 자발적 탄소정보 공개가 필요한 친환경 스타트업을 위한 SaaS 기반 솔루션 ’CIET’ 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IET는 탄소 전문가가 부재한 기업들도 API 연동을 통해 쉽게 탄소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산재되어 있는 탄소 데이터(전기 요금/난방/유류비 등)를 클라우드로 통합 관리하는 형태로 제공되며 관리자는 대시보드를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더불어 주간/월간 보고서를 저장하여 ESG보고서에 활용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자체적인 감축 목표 설정에 활용할 수 있다. 최근 서비스 출시 이후 국내 주요 대기업과 친환경 서비스 또는 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들과 적극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빠르게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탄소중립연구원의 이민 대표는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출신이며 밸런스히어로, 에어스메디컬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 전략팀을 이끌었다. 공동창업자 이종호 이사는 서울대학교 기계공학부 송한호 교수 연구실 출신이며 자동차 탄소 LCA(Life Cycle Assessment) 전문가이다. 이러한 서울대 출신 공동창업자로 구성된 탄소중립연구원은 “모든 탄소의 데이터화”라는 비전으로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대 연구실, 주요 정부기관(국토교통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대기업 등 방대한 산학연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분석이 복잡한 자동차, 에너지 산업에서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패션, 플라스틱, 뷰티 산업으로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탄소중립연구원은 이번 투자 유치로 CIET 솔루션 고도화와 자발적 탄소정보 공개에 동참할 기업들과의 캠페인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더인벤션랩, 바이오 및 헬스케어 분야 기술 스타트업 5개사에 투자

투자

네이버 D2SF, AI 기반 실시간 모션캡처 스타트업 ‘무빈’에 후속 투자  

투자

무브, KB증권ᆞ대만 화푸그룹으로부터 50억 원 규모 전략적 투자 유치

투자

링크솔루텍, 의료기기 코팅 기술로 프리 A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