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022년 3분기 매출 2조 573억 원, 영업이익 3,302억 원 기록
네이버가 2022년 3분기에 매출(영업수익) 2조 573억 원, 영업이익 3,302억 원, 조정 EBITDA 4,637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3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1%, 전분기 대비 0.6% 증가한 2조 573억 원을 기록했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6%, 전분기 대비 1.8% 감소한 3,302억 원을 기록하였으나, IDC 시설 등 인프라 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와 주식의 등락에 영향을 받는 주식보상비용의 효과를 제외한 조정 EBITDA는 전분기 대비 7.2% 증가한 4,637억원으로, 조정 EBITDA 이익률은 1.4%p 개선되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8,962억 원, 커머스 4,583억 원, 핀테크 2,962억 원, 콘텐츠 3,119억 원, 클라우드 및 기타 948억 원이다.
서치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 전분기 대비 1.0% 감소한 8,962억 원을 기록했다. 검색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10% 상회했다.
커머스는 커머스 광고, 브랜드스토어, 멤버십 가입자 증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9.4%, 전분기 대비 4.3% 성장한 4,583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쇼핑 거래액은 10.5조 원을 기록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22.5%, 전분기 대비 0.2% 성장한 2,962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7%, 전분기 대비 3.3% 성장한 12.4조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는 전년 동기 대비 77.3%, 전분기 대비 3.9% 증가한 3,119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글로벌 웹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8.1%, 전분기 대비 11.9% 성장한 4,570억 원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및 기타는 전년 동기 대비 1.5%, 전분기 대비 9.6% 감소한 948억 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