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Z세대에서 인스타, 트위터 뜨고 페이스북 지고!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 +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전년 동월 대비 Z세대 사용자가 가장 많이 증가한 SNS 앱은 인스타그램으로 작년 10월 710만 명에서 올해 10월 848만 명으로 138만 명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트위터가 작년 10월 285만 명에서 올해 10월 349만 명으로 64만 명, 틱톡이 작년 10월 248만 명에서 올해 10월 274만 명으로 26만 명 증가했다.

반면 페이스북은 작년 10월 429만 명에서 올해 10월 402만 명으로 27만 명 감소하며, Z세대 사용자가 가장 많이 감소한 SNS 앱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카카오스토리가 5만 명, 밴드가 2만 명 감소했다.

전년 동월 대비 Z세대 사용시간이 가장 많이 증가한 SNS앱은 인스타그램으로 작년 10월 38억 분에서 올해 10월 52억 분으로 14억 분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틱톡이 작년 10월 27억 분에서 올해 10월 35억 분으로 8억 분, 트위터가 작년 10월 23억 분에서 올해 27억 분으로 4억 분 증가했다.

반면 페이스북은 작년 10월 18억 분에서 올해 10월 11억 분으로 7억 분 감소하며, Z세대의 사용시간이 가장 많이 감소한 SNS 앱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밴드가 0.4억 분, 카카오스토리가 0.1억 분 감소했다.

전년 동월 대비 Z세대 실행횟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SNS앱은 인스타그램으로 작년 10월 57억 회에서 올해 10월 98억 회로 41억 회 증가했다. 그 뒤로 트위터가 작년 10월 98억 회에서 올해 10월 104억 회로 6억 회 증가했다.

반면 페이스북은 작년 10월 20억 회에서 올해 10월 13억 회로 7억 회 감소하며, Z세대의 실행횟수가 가장 많이 감소한 SNS 앱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 밴드가 2억 회, 카카오스토리가 0.6억 회, 틱톡이 0.4억 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모든 앱의 정보를 무료로 확인하는 와이즈앱(WiseApp) / 매일매일 복잡해지고 비용이 증가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서 개발자, 기획자, 투자자, 마케터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누구나 쉽게 앱정보를 얻고 공유하도록 매주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트렌드

옴니채널 전략의 승자들…올리브영・다이소몰, 3월 앱 사용자 수 최고치 경신

트렌드

동영상 앱, 한국인 94% 사용…유튜브 사용시간 점유율 67%

트렌드

인스타그램, SNS 앱 사용자 1위…스레드 사용자 133% 급증

트렌드

불황 속 중고·저가 앱 인기 급상승…불황형 소비 트렌드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