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한 달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유튜브 뮤직’으로 459만 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로는 멜론 454만 명, 지니뮤직 232만 명, 플로 149만 명, 네이버 바이브 106만 명, 스포티파이 54만 명, 카카오뮤직 36만 명, 벅스 32만 명 순이었다.
특히 전년 동월 대비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이 증가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유튜브 뮤직으로 작년 10월 348만 명에서 올해 10월 459만 명으로 111만 명 증가했다.
그 뒤로 네이버 바이브가 작년 10월 83만 명에서 올해 10월 106만 명으로 23만명, 스포티파이가 작년 10월 49만 명에서 올해 10월 54만 명으로 5만 명 증가했다.
반면 전년 동월 대비 가장 사용자 수가 많이 감소한 음악 스트리밍 앱은 멜론으로 작년 10월 506만 명에서 올해 10월 454만 명으로 52만 명 감소했다. 그 뒤로 지니뮤직이 34만 명, 플로가 34만 명, 카카오뮤직이 20만 명, 벅스가 2만 명 감소했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로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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