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SBA)과 DGB금융그룹이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서울과 대구, 양도시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부터 기업육성을 위한 성장지원 연계까지 점차적으로 상호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컨슈머테크, 미디어·콘텐츠, 모빌리티, 환경/에너지 등 전산업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육성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고 있는 서울창업허브와 ‘DGB피움랩’을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는 DGB금융그룹은 각 기관에서 육성하고 있는 기업의 상호교류 및 보육 프로그램 연계할 계획이다.
협력의 일환으로, 서울창업허브에서 11월 28일부터 12월 2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허브아워위크’에 DGB금융그룹이 참여해 서울창업허브 지원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와 1:1 금융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번 ‘허브아워위크’는 민간 전문기관 5개사가 참여하여 서울창업허브 지원기업 30개사 내외를 대상으로 투자유치/경영 컨설팅/금융 멘토링/글로벌 진출 컨설팅을 진행하며, DGB금융그룹은 투자유치와 금융 관련 1:1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향후 ‘DGB피움랩’ 기업의 서울창업허브 입주연계, 창업허브 핀테크분야 기업 대상 ‘DGB피움랩’ 프로그램 참여 연계와 DGB금융그룹과의 오픈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