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뉴지스탁, 경희대 ABS와 대학생 알고리즘 투자대회 성료

경희대학교 투자 동아리 ABS 가 주최하고, 핀테크 기업 뉴지스탁이 후원한 대학생 알고리즘 투자대회가 열렸다.

알고리즘 투자 저변 확대를 위해 기획된 이번 대회는 이론지식을 평가하는 ‘콘텐츠 제작 부분’, 실전역량 접목을 위한 ’알고리즘 투자 부분’으로 진행되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실전 투자 지원금, 알고리즘 투자 솔루션 젠포트 이용권 혜택이 제공되었다.

콘텐츠 제작 부분은 ‘기술적 분석 지표’, ’리밸런싱’, ‘다이렉트 인덱싱’, ‘자산배분’ 등 알고리즘 투자 지식이 평가되었다. 뉴지스탁 내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김태형 (경제학과 2학년) – ‘체계적 가치투자의 본질’, 채주영 (수학과 3학년) – ‘인버스 ETF를 이용한 자산배분’이 높은 점수를 얻어 수상자에 선정되었다.

알고리즘 투자대회 부분은 4주 동안 뉴지스탁의 투자 지원금으로 진행되었다. 사람의개입 없이, 알고리즘 예약 매매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김현아 (무역학과 2학년)- 수익률 : 4.41% , 김태형 (경제학과 2학년)- 수익률 : 4.24% 이 상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최우수 수상자로 선정된 김태형 학생은 “책을 통해 얻은 이론 지식을, 매매 알고리즘으로 구현하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고 말하며, “여러 학술 논문을 읽고 알고리즘 제작에 접목하여, 실전에서 좋은 성과를 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희대 투자동아리 ABS는 1988년 창립되었으며, 누적 240명 회원을 배출하였다. 경희대학교의 유일한 주식/경제 중앙동아리로서, 문이과 통합 학회운영, 가치투자연구, 퀀트투자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2,000만 원 규모의 동아리 펀드를 운용하며, 이론적 지식과 실전 투자 지식 배양에 힘쓰고 있다.

뉴지스탁 문호준 대표는 “알고리즘 투자 저변을 넓히기 위해, 대학생 알고리즘 투자대회를 후원하고 있다.”며, “이론지식과 실무역량 확장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2023년 투자대회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고 밝혔다.

뉴지스탁은 국내 최대 퀀트투자 플랫폼인 젠포트를 운영하는 핀테크기업으로 DGB금융그룹의 핀테크 계열사이자 현재 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사로 활동하고 있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