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히어로, MZ세대 트렌드 반영한 레시피 콘텐츠 개발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우리의식탁’을 운영하고 있는 컬쳐히어로가 MZ세대의 성향을 자극하는 콘텐츠를 개발하며, 관련 상품까지 주목도를 높이고 있다.
컬쳐히어로는 다양한 레시피를 다루는 콘텐츠 기업 답게 트렌드를 반영한 숏폼 콘텐츠를 올리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 11월에 우리의식탁 인스타그램을 통해 업로드 한 크룽지를 만드는 릴스가 조회수 약 154만회를 기록하며, 관련 제품인 크로와상 생지의 판매량도 증가 추세를 보였다.
MZ세대의 모디슈머와 홈쿡 트렌드를 제대로 반영한 크룽지 콘텐츠의 경우 높은 조회수 외에도 좋아요 약 3만 8천여개, 공유 3만 6천여회, 댓글도 9백여개가 달리기도 했다.
뒤이어 공개한 크붕빵도 단기간에 7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릴스 업로드 이후 팔로우 수도 약 3천명이 늘었다.
이러한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콘텐츠로 인해 관련 제품인 크로와상 생지의 판매량은 출시 후 약 2년여만에 판매량 40만개를 돌파하는 성과도 올렸다.
컬쳐히어로 관계자는 “홈쿡, 모디슈머 트렌드의 영향으로 간식도 색다르게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며 “이번 크룽지, 크붕빵 콘텐츠도 이를 적극 반영한 것으로 우리의식탁은 앞으로도 MZ세대에 맞는 콘텐츠를 통해 제품의 주목도를 높이는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