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피셜 소사이어티, 생성형 AI 활용한 교육 콘텐츠 생성 서비스 ‘젠큐’ 오픈베타
에듀테크 기업 아티피셜 소사이어티가 생성형 AI를 통해 교육 과정을 위한 영어 지문과 문제를 자동 생성해주는 젠큐(genQue) 서비스를 오픈 베타 론칭했다. 젠큐는 챗지피티(chatGPT) 와 아티피셜 소사이어티의 자체 기술이 접목된 서비스로 이미 글로벌 교육 기업들과 클로즈 베타 서비스 후 이번에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젠큐는 사용자가 교육용 지문과 문제를 만들 수 있는 초개인화 컨텐츠 생성 도구로, 지문 생성, 서술형 평가와 질문 유형 등 총 17가지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저작권 문제없는 텍스트를 생성하여 교육용 콘텐츠 제작에 드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회사측은 기존 교육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에서 9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던 원고 작성과 문제 생성을 자동화 대체로 온전히 최종 검토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10배 이상의 콘텐츠 생산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21년도부터 생성형 AI R&D를 수행해온 아티피셜 소사이어티는 이미 관련 기술 특허를 확보하고 학계와 교육 산업계에 다양한 교육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티피셜 소사이어티의 핵심 기술로는 초경량 AI 모델을 통해 모바일에서 획득한 영상과 음성을 기기 자체에서 분석하는 솔루션, 초거대 AI 모델을 통해 콘텐츠 생산까지 영역까지 광범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