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에너지혁신 스타트업 ‘케빈랩’, 35억 원 규모 프리 A 투자유치

케빈랩이 35억 원 규모 프리 A 라운드 투자유치를 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타임폴리오자산운용을 비롯한 한화투자증권, 신용보증기금, 필로소피아벤처스, 아이스퀘어벤처스, 신한캐피탈등 6개 투자기관이 참여했다. 현재까지 케빈랩의 총 누적 투자 유치금액은 43억원이다.

케빈랩은 가정에너지관리플랫폼(퍼스트홈)과 SaaS기반 ZEB건물에너지 관리 플랫폼(L-BEMS), 신재생 에너지 통합모니터링플랫폼(REMS)을 공급하고 있는 에너지 ICT 분야 혁신스타트업이다.

케빈랩은 에너지ICT 스타트업 최초로 국내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싱가폴,세르비아를 비롯한 동남아-유럽등 글로벌 9개국에도 진출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현지법인을 설립하고(2022.02) RDM(영국), Lotus(말레이시아)등 현지 다국적기업 및 대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약 USD $ 200,000 ) 및 MOU를 체결하는 등 글로벌 에너지스타트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김경학 케빈랩 대표는 “최근 글로벌 에너지 공급망 위기와 비용증가로 에너지의 에너지절약 및 수요관리 관심과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케빈랩은 에너지와 디지털기술(DX)의 융합을 통해 관리자와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며 혜택이 있는 지속가능한 수요관리서비스를 제공하며, 2025년 IPO상장을 통해 에너지 DX 및 ESG분야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케빈랩은 국내외 특허 등 50건의 IP와 62여건의 각종 국내외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KEPCO혁신에너지스타트업(KIES), 팁스(TIPS), SKT ESG KOREA 2022, 혁신기업국가대표 1000(금융위), DNA혁신기업(과기부), 중기부 유공표창(장관상), AABI 최우수기술혁신상(해외), 산업부 에너지신사업 유공표창(장관상)등 다양한 혁신 스타트업 인증 및 10개의 각종 수상에 선정되는 등 혁신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매쉬업벤처스, 미국 테이블오더 솔루션 ‘지오더’에 시드투자

투자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보관이사 업체 ‘노블로지스’에 프리A 투자

투자

리얼디자인테크, 뇌건강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투자 유치

투자

시리즈벤처스, AI 기반 팀프로젝트 교육 서비스 미네르바에듀에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