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새싹페스티벌, 청년 ‘새싹톤’ 참가자 모집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 3년차를 맞이하여 청년, 기업 등이 참여하는 2023 새싹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3 새싹 페스티벌은 2023년 6월 16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2관 및 컨퍼런스홀에서 열리며 새싹톤(SeSACTHON, 해커톤 대회), 일자리 매칭데이, 테크포럼 및 홈커밍데이, 면접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새싹톤(SeSACTHON)은 IT 기술분야에 관심있는 청년들이 모여 서울의 미래를 바꿀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서비스로 구현하는 해커톤 대회이다. ‘서울의 미래를 바꾸는 청년’이라는 주제로 도시문제 해결과 약자와의 동행을 위한 교통안전, 헬스케어, 도시환경&자연순환에 대한 과제를 수행하며, 새싹톤 본선에 진출한 팀을 대상으로 ‘로보코드 코딩대회’가 열린다.
우수자에게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운영교육 우선 수강기획 제공 및 서울창업허브 공덕 입주 추천을 통한 입주 우대지원 혜택도 함께 주어진다.
새싹톤 참가자 전원에게는 한달여 동안 아이디어 기획 및 구현을 위해 기술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단의 교육과 멘토링이 제공된다. 각 분야의 현업 전문가 멘토가 프로젝트 과제의 완성도를 높이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만 39세 이하 청년 5인으로 구성된 팀(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각 1명 필수포함/ 지역제한 없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