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강원혁신센터, ‘2023년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지원 돌입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3년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의 최종 선정기업 55개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화 지원에 돌입한다.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강원도와 강원혁신센터, 강원도립대학교 및 상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협력하여 도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초기·도약기 3개 트랙의 성장 단계별 창업기업의 지원을 위해 사업화 자금 지원, 교육, 전문가 멘토링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강원혁신센터는 8일 협약식 및 네트워킹 행사를 통해 초기창업·창업도약 25개사와의 협약을 체결했으며, 지원사업 설명회와 선정 창업기업 간의 첫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했다. 협약을 체결한 25개사 창업기업은 최대 4,000만원의 사업화 자금, 멘토링, 교육, 투자 프로그램 등의 본격적인 사업화 지원을 받는다.

예비단계의 30개 (예비)창업팀은 상지대학교 및 강원도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와 협약을 진행하며, 상기 창업보육센터와 강원혁신센터를 통해 최대 4,000만원 사업화 자금 및 멘토링, 창업교육 등 집중 지원을 받게 된다.

강원혁신센터 이기대 센터장은 “강원혁신센터는 해당 사업을 통해 강원도 내 유망하고 혁신적인 창업기업들의 성장을 꾸준히 지원해오고 있다. 앞으로도 도내 창업기업이 성공적인 창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 강원도 창업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지난 4년간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255개 창업팀을 발굴·육성해왔으며, 2022년에는 매출 94억, 신규고용 53명, 투자유치 24억 등 성과를 거뒀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댓글 남기기


관련 기사

이벤트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제4회 온보딩 플라이트 데모데이’ 개최

스타트업

강원 토종기술 스타트업 3개사, CES 2026 혁신상 수상

이벤트

강원혁신센터, ‘강원창업주간’ 맞아 지역 창업 열기 확산

Uncategorized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AI 프롬프트 가이드 & 빌더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