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넥스트라이즈 2023] 엑스와이지, 비전 인식 기반의 아이스크림 로봇 ‘아리스’ 신모델 공개

ⓒ플래텀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가 인공지능 비전 기반의 아이스크림 로봇, 아리스 3.0 모델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아리스 3.0은 2021년 출시된 초기 모델과 비교하여 약 50% 정도 경량화 되었으며, 아이스크림을 제조하는 시간도 약 20% 개선되었다. 이전 버전보다 2배 커진 26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표현할 수 있으며 10여종의 아이스크림과 3종의 토핑을 조합하여 다양한 형태의 아이스크림을 1분 내외로 제조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규 버전부터는 클라우드 로봇 관제 시스템과 통합되어 실시간으로 로봇의 상태와 재고인식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새로운 버전의 아리스는 에버랜드, 롯데월드와 같은 놀이공원부터 현대자동차, 두산과 같은 대기업 사옥까지 다양한 공간에서 얻은 로봇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신기술을 탑재하였다. 특히,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인지하는 비전 AI기술이 처음 적용되었다. 예를 들어, 아이스크림 캡슐을 잘못 놓거나 고객이 로봇을 만지려는 등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로봇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아리스 3.0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넥스트라이즈 2023 행사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올 7월부터 리테일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가 될 예정이다.

황성재 엑스와이지 대표는 “아리스3.0은 10만개가 넘는 식음료를 고객에게 서비스한 엑스와이지의 지능형 키친 로봇의 운영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은 결과물” 이라며 “로봇 기술을 우리의 일상으로 확대 적용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기술력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한편, 엑스와이지는 이번에 선보인 지능형 키친 로봇을 확장하여 무인 드라이브 스루(Drive Through)와 건물 내 로봇 배달(In Building Delivery) 서비스로 확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스타트업

[투데이 스타트업] 알리콘, 프로메디우스, 한국축산데이터, 코드잇, 엑스와이지

스타트업

엑스와이지, 신기술 대거 적용한 로봇카페 솔루션 ‘바리스브루 3.0’ 공개

스타트업

[스타트업 단신] 채널코퍼레이션, 마크비전, 센디, 크리에이트립, 엑스와이지, 마코빌, 자비스앤빌런즈, 데이터라이즈

Business 스타트업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 상장 추진…한국투자증권과 주관사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