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도약패키지 참여기업 성과 공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2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참여기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은 도약기 창업기업(업력 3~7년 미만)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고 경기혁신센터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경기혁신센터는 사업화자금 지원 및 글로벌 성장과 매출 증진을 위한 전문 맞춤 특화프로그램을 통해 보육기업의 성장을 지원했다.

이날 행사는 2022년도 창업도약패키지 창업기업 49개사가 참여하여, 작년 5월부터 올해 3월까지의 사업추진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우수성과 기업 성과 공유 및 토크콘서트로 앤오픈, 월드씨앤에스, 체카, 부엉이들, 마음수업의 대표자가 참여해 글로벌진출, 판로개척, 투자, 이노베이션, M&A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지원기업의 매출액이 평균 53.4% 증가하고, 신규 인력 269명에 대한 채용 효과도 발생했다. 특히 국내 명상/심리 특화 오디오 앱 서비스 ‘코끼리’ 운영하는 마음수업이 지난 4월 아토머스와의 M&A계약 체결 성과와 노하우에 대해 공유하여 기업의 관심이 높았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사업종료 이후 보육기업의 지속적인 스케일업을 위하여 대기업 △LG전자 △나이스엔지니어링 △KT △대상홀딩스 담당자들과 오픈이노베이션 차원에서 협업 네트워킹을 쌓을 수 있는 자리로 운영했다.

경기혁신센터 담당자는 “도약기 기업이 혼자 성장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며, “보육기업의 성장을 위해 선․후배기업 및 대기업과의 네트워킹의 자리를 마련했다”며 “센터에서 외부 파트너십 구축 등 다양한 연계 포인트를 찾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2018년부터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을 통해 창업기업 239개사를 지원했고, 주관기관 성과평가에서 4년 연속 전국 ‘최우수(S등급)’기관으로 선정되어 창업기업 육성 및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2023년의 창업도약패키지 사업화지원 기업 37개사와도 유기적으로 소통하며 기업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스타트업

경기혁신센터 선정 우수 스타트업, LG전자와 10개월 협업 프로젝트 시작

이벤트 스타트업

제30회 스타트업 815 IR 연합, 친환경·바이오헬스 기업 투자유치 행사 개최

이벤트 스타트업

경기도 기후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협력 방안 모색

이벤트 스타트업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025 창업도약패키지 킥오프’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