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상반기 총 740만건 작품 판매, 구매 평점 4.9 기록
백패커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핸드메이드 커머스 플랫폼 ‘아이디어스’가 상반기 동안 총 740만건의 작품을 판매하며 고객 리뷰수 57만건, 구매 평점 4.9를 기록하는 등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였다.
아이디어스 구매 고객 중 20대가 전체 비중의 38%를 차지하며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대로 나타났으며, 이 중에서도 디저트와 간식류를 주로 구입한 29세가 상반기 중 가장 많이 주문한 연령대로 손꼽혔다.
이 밖에 가장 많은 구매가 발생한 지역은 수원, 결제가 가장 많이 발생한 시간대는 오후 10시인 것으로 하루 매출 중 20%를 차지했다.
또한 아이디어스는 고객들의 데이터를 집계해 후기왕(가장 많은 리뷰 작성, 총 586개), 후원왕(가장 많은 금액 후원, 53만원, 인맥왕(가장 많은 작가 팔로우, 2118), 댓글왕(가장 많은 댓글 작성, 789개) 등을 선정했다.
아이디어스는 올 상반기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들을 바탕으로 한 4가지 테마의 귀여운 굿즈, 전통과 트렌드를 합친 힙한 K-작품, 가치소비,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기획전과 상반기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작품들로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백패커 김동환 대표는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 및 작가들을 고객과 연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핸드메이드의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정책을 강화하고 대체 불변 핸드메이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할 것”이라 전했다.
올해로 9주년을 맞은 아이디어스는 현재 입점 작가 4만여명이 45만개 이상의 핸드메이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2030 여성 이용자가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는 등 MZ세대들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