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신용보증기금, 벤처기업 전용 ‘혁신벤처기업 융·복합지원 특례보증’ 출시

신용보증기금이 5,000억 규모의 ‘혁신벤처기업 융·복합지원 특례보증’을 공급한다.

이번 특례보증은 지난 4월 정부에서 발표한 「혁신 벤처·스타트업 자금지원 및 경쟁력 강화 방안」의 후속 조치로, 신보는 보증신청기업의 벤처확인 유형에 따라 ‘우수혁신 벤처기업 특례보증’과 ‘유망벤처기업 특례보증’으로 각각 나누어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벤처투자유형에 해당하고 성장성이 우수한 벤처기업(우수혁신 벤처기업 특례보증), 벤처투자・연구개발・혁신성장유형에 해당하는 Deep-Tech, 수출, R&D 성과 우수 벤처기업(유망벤처기업 특례보증)이다.

특히 신보는 이번 특례보증을 통해 매출액 규모에 따른 보증한도를 일반보증보다 우대 적용하고, 보증비율 상향(90~95%), 보증료율 차감(최대 0.5%p)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도 대폭 완화할 예정이다.

특례보증 지원기업이 신보의 매출채권보험과 팩토링 제도를 이용할 경우, 보험료와 팩토링 할인 수수료를 우대받을 수 있다. 또한 신보는 대상기업에 대한 보증연계투자, 컨설팅 등 융·복합 지원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이벤트

신보, 스타트업 컨퍼런스 ‘SOUND 2024’ 성료…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도모

Uncategorized

신용보증기금, 전라남도와 ‘글로컬 스타트업 공동 프로젝트’ 추진

투자

인공지능 축구 기술 측정 기업 ‘갤로핑’, 프리 A 투자 유치

이벤트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종합 컨퍼런스 ‘SOUND 2024’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