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categorized

신용보증기금-우리은행, 2100억 원 규모 우대 보증 지원

신용보증기금이 우리은행과 ‘첨단전략산업 분야 생산적 금융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AI 등 첨단전략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 조달을 지원하고, 금융비용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신보에 총 60억원(특별출연금 40억원, 보증료 지원금 20억원)을 출연하고, 신보는 이를 재원으로 약 2,100억원 규모의 보증을 공급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첨단전략산업 등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수출기업 및 해외진출기업, 유망창업기업, 국내복귀기업, 중소기업기술마켓 등록기업 등이다.

신보는 특별출연 협약보증 대상 기업에 3년간 보증비율 100%를 적용하고 0.2%p의 보증료 차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통해서는 0.5%p의 보증료를 3년간 지원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첨단전략산업 분야 중소기업의 성장 기반이 보다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우리 경제의 신성장동력 창출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새롭게 등장하고 변화하는 스타트업 비즈니스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Uncategorized

신보, 3억 달러 해외채권 역대 최저 금리로 발행

이벤트

신보, AI 생태계 활성화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Uncategorized

신용보증기금, 127개 ‘중소기업기술마켓’ 참여 공공기관과 데이터 협력 강화

스타트업

AES Tech, 신용보증기금 ‘프리아이콘’ 선정… 30억 원 보증 지원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