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오디오 푸드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 운영사 ‘푼타컴퍼니’,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 유치

오디오 푸드 커머스 플랫폼 ‘식후경’을 운영하는 푼타컴퍼니가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식후경은 음식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ASMR과 같은 다양한 소리를 통해 더욱 맛있게 느껴질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한다. 제품을 만드는 생산자의 이야기에 다채로운 목소리를 입혀 스토리텔링 형태의 오디오 콘텐츠로 제작한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대기업과의 협업을 본격적으로 추진 중이며, 이를 통한 파트너의 성장도 중요한 과제”라면서 “하반기에 오디오와 음식을 중심으로 고객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대형 오프라인 이벤트도 예정되어 있다”고 전했다.

식후경은 기존 온라인 식품 시장과 확실히 차별화되는 오디오 푸드 마켓으로 자리 잡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확장해 갈 계획이다.

푼타컴퍼니 장진호 대표는 “기존 오디오 콘텐츠는 콘텐츠 제공 자체에 목적이 있지만 식후경은 오디오를 통한 고객의 새로운 식품 경험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라며,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조금 더 차별화된 콘텐츠와 상품을 선보이고 그것을 통해 고객이 온라인에서 특별한 식품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서비스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스타트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Minjung Kim is a Manager of Platum.
She will try to share practical knowledge necessary for startup.

댓글

Leave a Comment


관련 기사

투자

젠엑시스, IP 확장형 플랫폼게임 기술기업 ‘게임체인저월드와이드’에 투자

투자

스픽, 시리즈 C 라운드에서 1,094억 원 투자 유치… 유니콘 기업 등극

투자

조인앤조인, 신규 투자 유치…미국 시장 진출 및 공장 증설

투자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오렌지바이오메드’, 30억 원 규모 시리즈 A1 투자 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