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유통 DX 통합솔루션 ‘굿샵’, 씨엔티테크와 DB캐피탈로부터 투자유치
B2B유통 DX 통합솔루션 회사인 굿샵이 씨엔티테크와 DB캐피탈이 결성한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규모는 비공개이다.
굿샵은 중소 유통사들이 사용할 수 있는 B2B유통 DX 솔루션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기업이다. 굿샵의 DX 솔루션은 한정된 상품과 채널에 국한됐던 기존 유통 서비스의 한계를 해결하여 모든 상품과 채널을 운영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기존 유통사들이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는 판매처, 가격, 유통마진에 대한 보안과 판매처 특성에 따른 가격탄력성 등 파편화되고, 폐쇄적인 B2B 유통시장의 특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굿샵은 B2B유통 통합 솔루션 검증을 위해 2021.O2월 On-line 주류유통플랫폼(B2B) ‘월드비어마켓’을 론칭하였으며, 현재 오비맥주, 하이트진로, 골든블루, 신세계L&B, 다수제맥주 브루어리 등 다양한 공급채널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공급사들은 굿샵의 DX 통합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유통, 판매채널을 확보하고 판매처, 상품, 고객수요 등 다양한 데이터 또한 확보할 수 있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굿샵이 디지털 기반의 B2B 특화기능과 폭넓은 수용성을 가지고 있어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굿샵 정용희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공급사-유통사-판매처’를 온라인으로 있는 DX 통합솔루션을 고도화하여, 모든 상품이 모든 채널에 최적의 유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유통 Value-chain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굿샵은 ‘2022 COMEUP 스타즈’선정 이후 ‘2023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2023 K-Global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2023 소셜벤처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정부지원 프로그램 등을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