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과 가족이 만나는 체험 행사 열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이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용산어린이정원에서 K-에듀테크 스타트업 전시‧체험 행사 ‘요즘엔 이렇게 배워요! 놀면서 배우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에서 개발한 제품과 서비스를 어린이가 직접 체험해보고, 학부모에게는 유용한 교육정보를 제공하여 어린이 교육분야 산업의 현황과 위상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되었다.
용산어린이정원 중앙에 위치한 잔디마당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시마당, 체험마당, 놀이컨텐츠 마당으로 구성되며, 평가를 통해 선별한 유망 창업기업 20개사가 참여한다.
전시마당에는 한글, 영어, 현장체험, 성장발달 등 어린이 교육관련 창업기업 8개사가 참여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시부스에 방문한 참관객에게 제품 무료체험권, 기념품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체험마당에는 창업기업 8개사가 어린이를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으며, 로켓 조립 및 발사체험, 이모빌리티 탑승체험, 나만의 노래 만들기 체험, VR 기기체험 등의 프로그램과 함께 소정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놀이컨텐츠 마당에는 ‘핑크퐁’, ‘아기상어’로 잘 알려진 더핑크퐁컴퍼니 등 4개사가 참여하며, 캐릭터 포토존 및 굿즈 증정, 인기 유튜버와 함께하는 놀이프로그램, 가상도서관 체험, IoT 게임학습 등 어린이와 함께하는 다양한 놀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그 밖에, 어린이를 위한 먹거리, 페이스페인팅, 인형뽑기 박스, 삐에로 풍선아트, 2023년 동행축제와 연계한 챌린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부대행사로는 정원 내 이벤트하우스에서 청소년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수도권 소재 학교의 찾아가는 체험교육, 교구‧기자재 체험관, 모의창업 경진대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어린이 교육분야 창업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내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이번 체험행사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동시에 우리나라 창업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여기업 소개 및 체험 내용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용산어린이정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지난 4일까지 해당 누리집을 통해 진행한 사전예약을 하지 못한 경우 입장이 불가하나, 이전에 용산어린이정원에 방문한 이력이 있다면 행사 당일에도 현장 등록 후 입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