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주류 주문 플랫폼 키햐가 ‘2023 혁신의숲 어워즈’에서 미래성장상을 수상했다.
‘혁신의숲’은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엑셀러레이터 마크앤컴퍼니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성장분석 데이터 플랫폼이다. ‘20203 혁신의숲 어워즈’는 한해동안 성장한 스타트업에게 시상되며, 스타트업 창업가들과 건강한 대한민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년에 이어 올해 2회차를 맞이한 이번 어워드에서는 6개 분야에서 1개의 수상 기업이 선정됐다. 가치성장상(고위드상), 균형성장상(LG유플러스상), 도전성장상(채널코퍼레이션상), 미래성장상(베스핀글로벌상), 조화성장상(포커스전고리아상), 창조성장상(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상) 총 6개 분야로, 키햐는 창업 초기부터 빠르게 성장한 기업에 수여하는 ‘미래성장상’을 수상했다. 키햐는 최근 10개월간 소비자 거래액이 월평균 39% 성장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혁신의숲 어워즈는 ‘혁신의숲’에 등록된 약 7,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3차의 후보 기업을 발표한 뒤 최종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성장 추이, 트래픽, 기술/특허, 소셜 분석, 소비자 거래분석, 투자 유치, 고용 현황, 손익/재무 등의 정량적 성과를 판단하고 기업 평판 및 영향력과 시장 트렌드를 모두 고려하여 시상한다.
키햐는 주류를 웹사이트를 통해 주문하고, 주류 판매 허가를 받은 매장에서 직접 픽업해 갈 수 있는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이다. 과거에는 원하는 주류를 구입하기 위해 여러 매장을 돌아다니며 제품을 찾고 직접 가격을 비교해야 했던 반면, 키햐를 이용하면 모바일에서 손쉽게 주류의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주류는 고객이 선택한 오프라인 제휴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키햐는 서비스 시작 1년만에 전국 제휴 매장 250개를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연말까지 강원도와 충청도, 전라도 지역으로 제휴 매장을 확대해 더 많은 지역에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키햐는 지난 6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팁스(TIPS)와 구글 플레이 및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구글 창구 프로그램 5기에 선정된 바 있다.
박영욱 키햐 대표는 “고객들이 전국 어디에서나 원하는 주류를 쉽고 편하게 구매하고 픽업할 수 있도록 제휴 지역과 매장을 확대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더불어 키햐와 파트너십을 맺은 매장들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Leave a Comment